믹스커피 칼로리와 건강

피곤할 때나 졸음이 쏟아질 때 우리가 즐겨 마시는 믹스커피. 구수하고 달짝지근한 커피 한잔이면 잠도 달아나고 기운도 납니다. 요즘 나오는 1회용 스틱형 믹스커피는 따뜻한 물하고 컵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타 마실 수 있습니다.

믹스커피 비만

가정에서 손님 오시면 부담없이 믹스커피 한잔 타드리거나 회사에서도 떨어트리지 않고 항상 준비해놓는 비품 중 하나입니다. 대학생 때는 믹스커피를 잘 마시지 않았는데 군대가서 근무 마치고 돌아와서 마시는 믹스커피 한잔의 맛을 알아버렸습니다.

그렇게 마시기 시작한 것이 지금까지 오전에 한잔 오후에 한잔 이렇게 거의 매일 2~3잔을 마시고 있습니다. 믹스커피 칼로리는 제품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보통 스틱형 제품 1개 당 50Kcal 입니다.

우리가 마시는 믹스커피안에는 커피와, 설탕 그리고 프리마가 들어있는데요. 제가 즐겨마시는 믹스커피 제품 박스를 보면 원재료명에 무지방우유 함유 프리마(물엿, 식물성경화유지/야자유)라고 적혀 있습니다.

믹스커피 다이어트

언뜻 보기에는 무지방이고 식물성이니 건강에 좋을 것 같지만 식물성경화유지에는 해로운 포화지방이 들어있습니다.

포화지방은 우리 몸속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높이는 나쁜 지방으로 우리 몸의 혈관 내에 쌓여 고혈압, 고지혈증을 일으키고 뇌졸중, 심근경색 등 성인병의 주범입니다. 따라서 믹스커피 칼로리 보다 더 주의해야 할 것은 바로 포화지방입니다. 앞으로는 커피를 마시려면 설탕과 프리마가 들어있지 않은 블랙커피를 마시고 믹스커피를 마시는 경우에는 그 횟수를 줄여나가야 합니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