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눈 냉동치료 후기와 통증 가격 재발방지 관리법
뱃살을 빼기 위해 매일 새벽 달리기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달리기를 한 지 20일 쯤 지나자 왼쪽 발을 딛을 때마다 발바닥이 아픕니다. 아무래도 티눈인 것 같아서 가까운 피부과를 찾았습니다. 땀이 많이 나는 여름이라 티눈 냉동치료를 하기로 했습니다.
티눈이 생기는 원인은 피부에 압력이나 마찰이 계속 반복되기 때문입니다. 자극이 계속되면 각질이 두꺼워지는데 각질이 원뿔모양으로 피부속에 박혀 누르게 되면 통증을 유발합니다. 티눈을 방치하게 되면 점점 커지게 되므로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눈 냉동치료 후기와 통증
티눈 냉동치료의 원리는 쉽게 말하면 액체질소로 티눈을 얼려 죽이는 것입니다. 티눈 냉동치료는 1회 치료 후 14일이 지나야 2회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냉동치료 횟수는 티눈의 치료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저는 티눈이 심하지 않아서 냉동치료 2회를 받고나자 티눈 통증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지금은 티눈이 다 없어졌습니다.
티눈 냉동치료 통증은 티눈이 생긴 위치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피부가 얇거나 신경이 예민한 곳은 꽤 심한 통증을 느낄 수도 있다고 합니다. 피부과 의사 선생님이 액체질소를 쏘면서 아프지 않냐고 걱정스레 물었지만 저는 약간 따끔한 정도였습니다.
티눈 냉동치료 가격 및 물집
티눈 냉동치료 가격은 피부과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만 티눈 냉동치료 1회당 12900원을 냈습니다. 티눈 냉동치료를 받은 다음 티눈 주변에 물집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물집 크기가 작은 경우에는 일부러 터트리지 말고 후시딘과 같은 항생제 연고를 발라주면 됩니다. 물집이 커서 불편하다면 피부과를 찾아 물집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집에서 터트리는 경우 2차 감염의 우려가 있을 수 있으므로 알콜솜 등으로 소독된 도구를 이용하고 상처 부위가 덧나지 않도록 잘 관리해야 합니다.
티눈의 재발과 관리
티눈은 피부에 계속된 자극으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티눈이 생긴 원인을 중단하거나 개선하지 않으면 티눈이 생겼던 자리에 재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발바닥에 생기는 티눈은 발을 꽉 조이고 딱딱한 구두나 하이힐을 신거나, 발바닥에 심한 마찰과 체중이 많이 실리는 오래 걷기나 달리기를 하는 경우 흔히 발생합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발이 편안한 신발로 바꿔 신고 발에 무리한 압박이 가해지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그리고 티눈이 생겼던 부위에는 쿠션이 있는 발바닥 패드를 이용해 마찰과 압박을 줄여주면 티눈 재발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