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눈 치료 방법 티눈 밴드와 바르는 티눈약

티눈 치료 방법에는 티눈 밴드와 바르는 티눈약, 피부과 레이저치료와 액체질소 냉동치료, 정형외과 수술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티눈 밴드와 바르는 티눈약은 따로 병원을 방문하지 않아도 근처 약국에서 저렴하게 구입해서 집에서 스스로 치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티눈 밴드와 바르는 티눈약

약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티눈밴드와 바르는 티눈약은 각각 2~3천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두 약 모두 주성분은 살리실산(salicylic acid)으로 딱딱한 티눈 부위의 피부를 무르게 만들어 티눈 심을 제거할 수 있게 합니다. 심하지 않은 티눈이라면 티눈밴드와 바르는 티눈약을 매일 꾸준히 바르면 대부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티눈 밴드 가격

티눈밴드 사용법은 살리실산이 발라져 있는 부분을 티눈 부위에 밀착해서 붙입니다. 티눈밴드는 2일에서 5일 정도 붙였다가 다른 티눈밴드로 교체해서 붙입니다. 티눈 밴드를 떼어내면 약이 붙어있던 티눈 각질 부위가 허옇게 불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피가 나지 않고 아프지 않을 정도로 최대한 각질을 제거합니다.

티눈 밴드는 발바닥 티눈에 붙이면 티눈 밴드가 고정되지 않고 밀리거나 잘 떨어집니다. 또 땀이 많이 나는 발의 특성상 하얗게 된 각질을 제거할 때 덧나지 않도록 소독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비추어 볼 때 티눈 밴드보다는 바르는 티눈 약이 더 사용하기 편하고 효과도 좋은 것 같습니다.

바르는 티눈약 사용법

바르는 티눈약 사용법은 매일 1~2회 티눈 부위에 용액을 발라줍니다. 바르는 티눈약은 매일 꾸준하게 발라줘야 효과가 있습니다. 티눈약을 바를 때마다 어제 바르고 딱딱하게 굳은 부분을 떼어냅니다. 단, 티눈밴드와 바르는 티눈약은 7세 이하의 어린이, 당뇨병, 신부전증, 혈액순환장애 질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사용하면 안됩니다.

티눈밴드를 붙이고 티눈약을 매일 꾸준히 발랐는데도 티눈이 없어지지 않았다면 낫지 않는다고 그냥 내버려두지 말고 피부과를 찾아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티눈을 방치하게 되면 점점 더 커져서 통증도 심해지고 치료하기가 더 까다로워집니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