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실적유예기간의 정확한 이해

신용카드를 새로 발급 받았을 때 카드사용등록을 한 날부터 다음달 말일까지 신용카드 실적유예기간 입니다. 신용카드 실적유예기간이란 카드에 따라 제공되는 요금할인이나 포인트 적립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 한달 이용실적 금액 기준이 적용되지 않는 기간을 말합니다.

신용카드 실적유예기간

신용카드 전월실적과 실적유예기간

대부분의 신용카드 한달 이용실적 금액 기준은 30만원부터입니다. 지난 달 카드이용실적이 30만원을 넘으면 전월 카드 이용실적 기준을 만족하기 때문에 이번 달 청구된 카드결제대금에 할인혜택이 적용됩니다.

월 30만원 넘게 카드를 쓰면 실적유예기간은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주로 사용하는 신용카드가 따로 있고 통신요금 할인 목적으로 실적 금액만 채워야 한다면 실적에 상관없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실적유예기간은 놓칠 수 없는 기회입니다.

실적유예기간을 최대한 누리려면 월 초에 카드사용등록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월말에 카드발급 신청을 하고 다음달 초에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신용카드 신규발급은 심사기간과 배송기간이 걸리지만 이미 카드를 이용중인 카드사에서 카드를 발급할 때는 심사기간이 생략되므로 바로 다음날부터 발급 및 배송이 시작됩니다.

신용카드 최초 사용등록일

배송된 신용카드를 본인이 받으면 자동으로 카드사용등록이 됩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카드를 월말에 받을수 밖에 없다면 카드 발급 신청을 할 때 본인이 받아도 자동 카드사용등록이 아니라 카드사 ARS나 홈페이지에서 직접 사용등록신청을 한 후에 카드사용등록이 되도록 카드사 고객센터에 요청하기 바랍니다.

신용카드를 월초에 사용등록 해야하는 이유

통신사 제휴 통신요금 할인 신용카드의 경우 실적유예기간 동안 사용등록한 달과 다음 달  총 두 번의 통신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를 월초나 월 중순에 받고 사용등록을 했다면 통신사 고객센터에 카드 자동납부를 가능한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신청날짜 월초

아무때나 통신요금 카드납부가 되는 것이 아니고 카드 자동납부가 가능한 결제일이 통신사마다 정해져있기 때문에 마지막 결제일 이전에 통신사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카드납부 등록을 해야합니다.

월말에 카드를 받고 사용등록을 한 다음 카드 자동납부를 신청했는데 이미 통신사 카드납부가 가능한 마지막 결제일이 지나버리면 카드 자동납부를 할 수 없습니다. 결국 신용카드 실적유예기간 요금 할인 두 번의 기회 중 한번을 그냥 날리게 됩니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