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무좀 먹는약 3개월 복용과 재발

발톱무좀은 먹는약으로 치료를 해야 가장 효과가 빠릅니다. 먹는 발톱무좀약이 바르는 발톱무좀약보다 더 간편하고 비용도 훨씬 저렴합니다. 저도 십여년간 함께한 이 지긋지긋한 발톱무좀을 이번에는 확실하게 치료하기 위해 피부과를 찾아 3개월간 먹는 발톱무좀약을 복용했습니다.

발톱무좀 치료법은 일반 무좀 연고로는 어림도 없습니다. 바르는 발톱무좀약도 발톱무좀 초기에 최소 6개월에서 1년 이상 꾸준히 발라야 효과가 있습니다. 저도 바르는 발톱무좀약을 몇 개월 발라봤었는데 바르고 말리는 것도 귀찮고 이미 오래전부터 발가락 7개가 심각한 발톱무좀에 걸린 상태라 제대로 치료가 되지 않았습니다.

발톱무좀 증상

먹는 발톱무좀약 간손상 위험

그래서 지긋지긋한 발톱무좀을 동네 피부과에 가서 먹는약으로 치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먹는 발톱무좀약은 간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간 질환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의사에게 알려야합니다.

피부과에 가기 전에 현재 간 건강상태가 어떤지 확인해 보려고 가까운 내과에 가서 혈액 간수치검사(채혈 후 3~4시간 후에 결과 확인, 비용 1만원 미만)를 먼저 했습니다. 다행히 AST, ALT, ALK-P 수치 모두 정상이 나왔습니다.

발톱무좀약 1주일 복용 후 3주간 휴식

피부과 먹는 발톱무좀약 복용은 하루에 아침 저녁으로, 2번 식후 바로 먹었습니다. 간에 무리가 가는 약이기 때문에 1주일간 약을 복용하고 나머지 3주는 쉬는 주기로 3개월간 진행했습니다.

발톱무좀약 항진균제

1회 복용 약봉지안에는 흰 알약 3개가 들어있는데 진균감염증약(항진균제) 에스코졸정(이트라코나졸) 100mg 2개와 제산제 게루삼엠정 1개가 들어있습니다.  발톱무좀약 종류와 약 복용 방법은 피부과 처방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먹는 발톱무좀약은 1차복용 1개월째는 별 변화가 없다가 2차복용 2개월이 지나자 누렇게 변한 오른쪽 엄지발톱 뿌리부분에서 하얀 발톱이 밀고 올라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발톱주위의 피부 무좀 증상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발톱무좀약 복용 기간에는 절대 술을 마시면 안되고 꼭 술을 마셔야 한다면 음주 후 2~3일이 지난 후 다시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먹는 발톱무좀약 치료 비용은 1회 피부과 진료 4천원, 약값 1만원해서 총3회 4만2천원이 들었습니다.

발톱무좀 먹는약 치료

발톱무좀약 복용 3개월이 지나자 이제 지저분한 발톱을 남에게 감추지 않아도 될 정도로 발톱무좀이 개선되었습니다 . 피부과 발톱무좀약 복용도 끝났습니다.

완전히 깨끗한 발톱이 나오려면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먹는 발톱무좀약 복용이 끝나고 1개월이 지난 현재는 발톱 3~4개 끝이 아직 조금 두꺼운 것 빼고는 발톱무좀의 흔적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먹는 발톱무좀약 복용 후 발톱무좀 재발

2016년에 피부과 먹는 약으로 발톱무좀 치료를 처음 시작했습니다. 발톱무좀 먹는약 3개월 복용으로 발톱무좀이 완치된 줄 알았으나 2017년에 오른쪽 3번, 4번 발가락에서 발톱무좀이 재발 했습니다. 다시 발톱무좀 먹는약을 3개월 복용했습니다. 그러나 2018년에 또 다시 오른쪽 3번, 4번 발가락에서 재발해 또 피부과 먹는약을 3개월 복용했습니다.

2019년 6월 현재 또 오른쪽 3번 발가락에 발톱무좀이 재발했습니다. 그나마 희망적인 것은 올해는 3번 발가락, 1개만 재발했다는 사실입니다. 발톱무좀 때문에 발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는데도 자꾸 재발하는 발톱무좀균 정말 끈질깁니다. 발톱무좀 먹는약 치료는 올해까지만 마지막으로 하고 내년에 또 재발한다면 핀포인트 레이저치료를 할 생각입니다.

You may also like...

2 Responses

  1. Avatar 박 명옥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알려주셔서…마치 어둠속에 길 잃고 헤메는 자에게 한줄기 희망의 불빛을 보는듯 합니다. 저는 미국에 살고있는데 발톱무좀으로 약을 하루1알씩 매일 복용하고 있는지 1년이되어가는데 효과없음.자세한 약 정보 부탁 드립니다.

    • gunggmi gunggmi 댓글:

      제가 복용한 약은 1회분 균감염증약(항진균제) 에스코졸정(이트라코나졸 고체분) 2알과 제산제 게루삼엠정(건조수산화 알루미늄) 1알입니다. 한달에 1주일 아침, 저녁으로 복용하고 3주 지난 뒤에 다시 복용하는 방식으로 총 3개월 치료했습니다. 발톱무좀약은 간에 무리가 간다고 알려져있으니 간수치 검사를 한 다음 약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