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임용유예 기간과 대학교 휴학 군대

공무원 임용유예란 공무원 시험 합격자가 대학 재학중이거나 복학으로 학업을 계속하려고 하거나 6개월 이상의 치료를 요하는 질병, 군복무, 임신, 출산, 기타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공무원 임용 발령을 늦추는 제도입니다.

공무원 임용유예

공무원 임용유예 신청은 연수 끝나고 부서배치 이후 임용유예신청서를 작성해서 증빙자료(재학 또는 휴학증명서, 병원 진단서, 입영통지서, 복무확인서 등)와 함께 임용예정기관에 신청해야 합니다.

공무원 임용유예 기간은 2년

7급 및 9급 공무원 임용유예는 지방직 국가직 공무원 모두 채용후보자 명부 유효기간이 2년으로 정해져있기 때문에 공무원 유예기간은 2년까지만 가능합니다.

대학 학업 공무원 임용유예는 재학중이거나 휴학중인 상태의 합격자만 인정되며 공무원 합격한 뒤에 새로 대학교에 입학하는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대학원과 방송통신대 입학 및 재학은 임용유예 사유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공무원 임용유예 기간

대학 1학년에 재학중이거나 마친 상태로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경우 2년까지만 임용유예가 되기 때문에 남은 학년 학기는 수강 이외의 과제 제출등으로 학점을 취득해야 합니다.

공무원 시험에 합격했는데 대학 졸업까지 2년이 남아있고 군입대도 해야하는 경우에는 군복무기간은 채용후보자 명부 유효기간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제대 후 2년간 임용유예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